물과 미네랄

우리가 사는 시대에 따라 좋은물의 기준도 조금씩 달라질수 있는것 같습니다. 옛날에는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오염물질을 제거한 깨끗한 물만으로도 좋은물이라고 인식된 때가 있었지만, 많은 환경오염과 잘못된 식생활 습관 때문에 병들어 가는 우리의 몸을 생각한다면 이제 깨끗한물은 좋은물의 필수 조건일뿐, 충분조건은 아닌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깨끗하기는 하지만 미네랄이 모두 걸러져서 죽은 정수물보다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물이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좋은 물이라고 생각됩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빙시대라 불리우는 현대는 물도 골라 마시는 시대이고 그중에서도 미네랄이 포함된 알칼리환원수가 우리몸에 좋은 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네랄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과 함께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5대 영양소중의 하나이며 건강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또한 인체를 구성하는 54종의 원소가운데 50종이 미네랄이기 때문에 미네랄을 생명원소라 할 정도로 우리 몸에는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미네랄은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않고 음식이나 마시는 물로부터 섭취해야 하는데 현대인에게 당뇨병, 골다공증, 아토피, 알레르기 등의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도 미네랄 부족 때문입니다.

현재 세계인구의 1/3 이 그리고 성인 인구의 80%가 미네랄 결핍상태라고 하니 아주 심각한 일이지요.

미네랄이 부족하신분들이 느낄수 있는 증상으로는 늘 피곤하다, 안먹어도 살이찌는편이다, 감기에 자주걸리고 한번 걸리면 잘 낫지 않는다,  초조해지고 쉽게 긴장되며 스트레스에 약하다, 혹은  때때로 깜빡깜빡 자주 잊어버린다, 하는 등인데 그런분들은 미네랄이 부족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미네랄 연구자인 셀든 헨들러는 인체가 건강해지면 감기 같은 질병이 쉽게 낫고 잘 걸리지도 않는데 이 원리는 미네랄이 인체 피부의 건강과  면역력을 높여 각종 트러블을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게 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서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미네랄까지 영양제로 챙겨드시기 보다는 차라리 우리가 일상적으로 마시는 물에 미네랄이 풍부하다면 위와 같은 미네랄 불균형에 의한 증상들도 해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마셔야 될 물이라면 일반 정수물보다는 미네랄도 풍부하고 더불어 환원력이 있는 알칼리 환원수를 마시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최선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