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디톡스
요즘 건강의 화두로 해독, 디톡스가 주목을 받고 잇습니다. 좋은 것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내 몸속에 쌓인 나쁜 것들을 제때제때 배출시켜 주어야 한다는 것이죠. 레몬 디톡스나 해독쥬스 요법 처럼 많은 디톡스 프로그램들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디톡스 프로그램도 일정부분 부작용들이 있는데요 예를들어 레몬디톡스는 위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오래 하면 오히려 위장에 부작용이 생기고 해독쥬스 같은 것도 좋다고는 하지만 만들기가 번거로워 매일 실천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물은 어차피 매일 마셔야 하는 것이며 물마시기는 내 몸속에 쌓인 독소들을 배출시켜주는 가장 쉬운 해독법이기도 합니다.
몸 안에 독소가 쌓이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이 만성피로 같은 증상인데요
이 상태에서 독소를 제거하지 않고 놔두면 점점 혈액이 끈적해지면서 혈압이나 당뇨, 각종 질병을 만들게 됩니다 . 이런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가장 중요한 것이 물입니다. 물만 잘 마셔주어도 피곤함이 없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런 작용이 결국 물이 몸속에 쌓인 노폐물들을 제거해 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모든 물이 이런 작용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마셔주어야 효과가 있으며 특히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알칼리 환원수 같은 물을 마셔주면 그 효과는 더욱 빠르게 나타납니다.
혈액관련 세계적인 권위자였던 뉴욕 주립대 주기환 박사는 건강하려면 물과 공기와 음식을 바꾸라고 주장하셨는데 혈액을 탁하게 하는 가장 큰 요소로 산성 음식, 그리고 산성음료를 조심하라고 합니다. 예전엔 햄버거 ,라면같은 인스턴트 음식들을 많이 먹었지만 점점 인기가 시들해지는 이유가 바로 대표적인 산성음식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하면서 특히 우리가 흔히 사용해 온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까지 다 걸러져버린 산성수라서 역시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지적합니다.
요즘과 같이 고기나 인스턴트 식품 같은 산성 음식을 많이 먹고 스트레스가 많은 환경에서 우리 몸은 점점 산성화되고 혈액은 점점 탁해집니다. 이제 그 몸안의 쌓인 독소, 산성노폐물들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해독 디톡스에 가장 큰 효과를 보이며 가장 부작용이 없는 것이 바로 물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과학적으로 검증이 잘되어 있는 물이 미네랄이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알칼리 환원수를 들 수 있겠습니다.
좋은 물로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내 몸이 스스로 좋아지는 체험 꼭 해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지내시기 바랍니다.